목차
1. PM을 선택한 계기
2. 나의 강점
3. 방향성
4. 느낀점
1. PM을 선택한 계기
처음 서비스직을 선택한 이유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아서였습니다.
그러나 현장에서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하면서 단순히 서비스 마인드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제품 앞에서도 망설이는 모습을 보며 사는 이유, 사지 않는 이유, 그리고 더 잘 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깊은 고민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서비스직 → 판매 → 영업 → 마케팅 으로 직무을 옮기게 되었고 마케팅 업무를 통해 전략적 접근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PM이라는 직무를 알게 되었고, 이 직무가 제 강점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분야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2. 강점
- 반복해서 일해도 늘 만족감을 주는 것은?
→ 문제 해결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사람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서 큰 보람을 느낍니다. - 누구보다 빨리 배우고, 빨리 해내는 것은?
→ 관찰력
사람들의 행동과 니즈를 관찰하며, 그 안에서 패턴을 찾아내고 적용하는 데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어려서부터 그리워하고, 열망을 가진 것은?
→ 애정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싶다는 마음이 항상 일의 원동력이었습니다.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일을 가장 열망해왔습니다.
3. 방향성
- 단기목표:
PM으로서 기획, 데이터 분석, 고객 관점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고, 프로덕트를 성공적으로 런칭해보는 경험을 쌓는 것. - 장기목표:
궁극적으로는 내가 추구하는 가치를 담은 서비스를 기획하고, 이를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것.
특히 사람들을 연결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싶습니다.
4. 느낀 점
이번 학습을 통해 PM이라는 직무가 단순한 관리 업무가 아니라,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서비스를 발전시키는 핵심적인 역할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험과 강점이 PM 역할에 적합하다는 점을 확인하며, 앞으로의 방향성을 구체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study > PM'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서비스 기획 입문 1-1 (0) | 2024.12.30 |
---|---|
[TIL] SBI 전략 (Situation-Behavior-Impact) (1) | 2024.12.23 |
[TIL 사전캠프 6] 그로스 해킹이란? (3) | 2024.12.09 |
[TIL 사전캠프 5-1] 나의 학습에 대해 리뷰/회고 (1) | 2024.12.06 |
[TIL 사전캠프 5] 아이스 브레이킹 리뷰/회고 (0) | 2024.12.06 |